‘일머리’가 없다는 것은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지 못하거나, 상황을 제대로 파악해 수행 방식이나 우선순위를 잡는 데 어려움을 겪는 상태를 이릅니다. 물론 이는 고정된 특성이 아니라, 훈련과 경험을 통해 개선될 수 있습니다. 아래에서는 ‘일머리 없는’ 사람들이 흔히 보이는 특징과 그 원인을 정리해보겠습니다.1. 우선순위 설정이 미숙함동시다발적 업무를 처리해야 할 때,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판단을 못하고 시간 분배에 실패함.‘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’과 ‘긴급하지 않으나 중요한 일’을 구분하지 못해 정작 중요한 업무를 놓치거나 마감이 밀림.2. 의사소통과 파악 부족지시나 요구사항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채 일을 시작해, 진행 중에 혼선을 겪거나 무의미한 작업을 반복함.궁금한 점이나 모호한 부분이 있어도 질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