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마트스토어 매출이 월 1,000만 원 수준에서 정체되었다면, 이제는 상품 라인업·마케팅·운영 방식을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보다 체계적으로 매출 3,000만 원대를 노려야 할 시점입니다. 아래에서는 주요 개선 포인트와 실행 전략을 단계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.1. 상품 라인업 고도화 및 경쟁력 확보1) 베스트셀러 집중 육성 & 스테디셀러 발굴현재 잘 팔리는 상품(매출 상위 20%)을 분석해, 관련 옵션·묶음 상품(세트, 번들) 등을 추가로 개발해보세요.잘 팔리는 상품에 한해서는 재고를 충분히 확보하고, 빠른 배송 서비스(당일배송·샛별배송 등)를 추가하면 재구매율이 늘어납니다.2) 신제품·트렌드 상품 주기적 테스트매출을 2~3배 끌어올리려면, 라인업 확장이 필수입니다.주력 카테고리와 시너지가 있는 새로운 ..